본문 바로가기
Run! Forrest. Run!

가민 피닉스7X 코치 기능 리뷰

by IsKra3181 2022. 9. 11.

가민 피닉스7X 구매 이후 기본적인 운동기능만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코치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년 봄에 있을 마라톤에서 하프코스를 뛰기 위해 보다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할것 같다는게 그 이유입니다.

막상 쓰기 시작하니 그간 제가 가민을 제대로 활용한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인 운동기록관리와 건강관리만을 하기에는 아까운 느낌 이랄까요?



가민 트레이너 기능을 활성화하고 세번째 러닝을 마쳤습니다. 처음 트레이너 기능활성화할때 긴 시간 운동할수 있는 날을 지정하도록돼있어서 토요일로 지정했더니, 토요일의 러닝은 웜업과 쿨다운 빼고 11.26킬로미터를 달리라고하더군요.


세번째 시키는대로 운동한건데(사실 토요일운동빼곤 시키는것보다 운동을 조금씩은 더했습니다.) 하프를 2시간 10분내로 완주할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이 듭니다. 그간 달리기의 성과인지, 오르막 내리막이 계속 반복되는 코스에서도 달리기 페이스는 5분 29초가 나왔습니다.

런데이처럼 꾸준히 알려주거나 설명은 안해주지만, 그래더도 제 목표와 관련된글이 꾸준히 올라오니 동기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주3회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시하는것도 동기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가민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 분이나 이미 구매하신분들은, 러닝할때  코치 프로그램 써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의지가 좀 약하실때 많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